`펫티켓 알리기` 2018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성황리 마무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003sungnam festival1

2018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이 10월 3일(수) 개천절 성남시청 앞 광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성남시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된 뒤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참가하는 시민들이 계속 늘어날 정도로 성남시의 대표적인 행사가 되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 흥미 위주의 이벤트보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펫티켓 알리기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펫티켓 O/X 퀴즈, 리드줄 만들기, EM 용액 만들기, 배변 치우기, 올바른 산책 교실 등의 ‘반려견 펫티켓 투어’, 문희정 아나운서, V.O.S 소속 가수 김경록, 김현욱 성남시수의사회장이 진행한 ‘펫티켓 토크 콘서트’, 펫티켓 준수를 약속하는 ‘펫티켓 나무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펫티켓 콘서트’에서 김현욱 원장은 ‘마이크로칩을 이용한 동물등록과 예방의학 준수’, ‘외출 시 목줄 착용 및 개물림 방지’, ‘산책 시 배변 후 뒤처리’를 강조했으며, 특히 소변에 대해서도 물이나 EM 용액을 사용해 깨끗하게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사회화 교육의 중요성도 설명했다.

V.O.S 멤버인 가수 김경록 씨는 반려견 4마리를 키우고 있는 반려인으로서 주변에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험을 소개하고, 여러 마리 반려견을 돌보는 데 있어서의 애로점 등을 설명하며, 많은 반려인의 공감을 받았다.

20181003sungnam festival2

은수미 성남시장(사진 오른쪽)도 행사 현장을 찾아 ‘펫티켓 준수 서약’에 참여하고 ▲개, 고양이 식용금지법 제정 ▲길고양이 급식소 전국 확대 설치 등에 서명하여 동물복지에 앞장서는 성남시 행정 추진을 약속했다.

20181003sungnam festival3

성남시수의사회에서는 ‘동물응급실’과 ‘반려견 기초검진’ 부스를 직접 운영했다. 반려견 기초검진 부스는 현직에 있는 임상 수의사와 수의테크니션들이 진행했으며,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에 참여중인 배우 이여주 씨도 진행을 도왔다.

총 250마리에 대한 기초 건강검진이 진행되었는데, 성남시수의사회는 사전 건강검진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건강검진 문진표와 신체검사지를 활용한 꼼꼼한 건강검진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다.

건강검진 결과 치석과 치주질환이 확인된 반려견에게는 규칙적인 양치질과 정기적인 치아건강검진 및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교육했으며, 한국마즈에서 제공한 ‘그리니즈’와, 카길에서 협찬한 ‘아나브러쉬’를 제공하여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대경에서도 더팻 패드를 후원하여 행사를 지원했다. 

또한, 성남시수의사회는 현장에서 작성된 신체검사지를 지참하고 올해 내에 성남에 있는 동물병원에서 예약 후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 10% 건강검진비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강검진 캠페인’도 진행하기로 했다.

성남시수의사회 관계자는 “신체검사 이후에 혈액검사, 영상검사 등을 통해 좀 더 완벽한 건강검진 및 검진 자료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여 반려견, 반려인, 동물병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81003sungnam festival4

성남시수의사회 김현욱 회장은 “성남시수의사회 주최로 내년 4월 ‘반려동물 걷기 대회’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단순한 이벤트성 행사보다는 반려동물을 동반한 산책의 중요성, 산책을 통한 건강과 행복 증진, 펫티켓 준수, 심장사상충 예방 및 검사 등 반려인들이 가장 얻고 싶어 하는 건강과 에티켓 정보를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착실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성남시수의사회)

`펫티켓 알리기` 2018 성남 반려동물 페스티벌,성황리 마무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