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각 국에서 모인 수의학도,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현장실습`

IVSA 한국지부 겨울이벤트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115ivsa south korea2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고중환)이 지난 18일 세계 수의과대학 학생협의회(IVSA) 소속 학생들 45여명에게 현장실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는 International Veterinary Students’ Association의 약자로 1951년 출범한 국제 수의과대학 학생들 모임이다.

이번 현장실습은 IVSA한국지부에서 기획한 2018년 겨울 이벤트의 일환이었으며,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프랑스 등 세계 여러 국가의 수의학과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 도착해 홍보 영상을 시청한 뒤 동물병원에서 한국마사회 소속 수의사들이 직접 경주마를 진료하고 치료하는 전 과정을 지켜봤다. 또한 1000여두의 경주마가 있는 마방을 직접 방문해 경마현장을 경험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측은 “말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부산경남에서 유일한 말 전문 종합 동물병원이 있다”며 “수많은 임상경험이 있는 수의사들이 5명 있어 대학교 수의학과 학생들의 체험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20180115ivsa south korea1
한편, 이번 IVSA 한국지부의 겨울이벤트는 1월 15일부터 20일까지 부산과 경주에서 진행됐다.

이벤트에 참가한 학생들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비롯해 부산 사하동물의료원, 아쿠아리움 등을 견학했으며, 광안리, 불국사·석굴암, 첨성대 등을 방문해 추억을 쌓았다.

세계 각 국에서 모인 수의학도,렛츠런파크 부산경남에서 `현장실습`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