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동수,경남 밀양 개인보호소에서 동물의료 봉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015vcaa
지난 2013년 결성되어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달 유기동물 보호소를 방문해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버동수, VCAA)가 이번에는 경남 밀양을 찾았다. 동물자유연대의 요청에 따라 밀양의 한 개인 보호소에서 중성화수술 봉사를 진행한 것이다.

15일(일)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버동수 소속 18명의 수의사와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복지/행동의학 동아리 ‘프시케’ 회원 5명이 동참했다. 동물자유연대 부산지부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나상기 수의사와 장봉환 수의사는 의료소모품을 지원하여 버동수 봉사활동을 도왔다.

이 날 버동수는 총 30마리의 수컷 중성화수술 및 외부기생충 구제제 도포 등 동물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이 진행된 개인 보호소는 자체번식으로 개체수가 50여 마리까지 늘어난 곳이었다.

동물자유연대 측은 “소장님 한 분이 50여 마리의 동물을 돌보는 곳인데, 중성화수술이 조금 더 일렀으면 아쉬움이 가득했다”고 밝혔다.

보호소 소장은 앞으로 개체수를 더 늘리지 않고, 현재 보호 중인 동물들도 최대한 좋은 곳으로 입양 보낼 방침이다.

동물자유연대 측은 “버동수의 체계적인 움직임으로 예상시간 보다 2시간 일찍, 그리고 무엇보다 동물들이 안전하게 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을 위해 한 자리에 모이신 버동수 회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학범 기자 dmvlee@dailyvet.co.kr

버동수,경남 밀양 개인보호소에서 동물의료 봉사 진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