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 본4,우진비앤지·이글벳 방문‥`동물약품 현장견학`

등록 : 2017.09.30 04:45:06   수정 : 2017.09.30 04:46:29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709cb_eagle vet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4학년 학생 50여명이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동물용의약품 업체 ‘우진비앤지’와 ‘이-글벳’을 연이어 방문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국내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의 우수 시설을 수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해 한국동물약품협회가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는 국내 동물약품 산업 홍보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상반기에 이어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4년생을 대상으로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동물용의약품 백신 제조업체인 우진비앤지㈜와 ㈜이-글벳의 동물용의약품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오전에 우진비앤지를 방문하여 업체 소개 및 백신공장 소개 영상을 시청한 뒤 생산동 및 연구동을 견학한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 이-글벳을 방문하여 업체 소개를 받고 공장투어를 진행했다.

우진비앤지 관계자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연구동 견학과 산업설명을 통해 동물용의약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글벳 관계자는 “이번 현장학습이 학생들의 향후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동물용의약품 제조업체 현장학습은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수의사들의 국내 동물용의약품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 및 진출을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강원대 수의대, 건국대 수의대, 서울대 수의대, 충북대 수의대 학생들이 씨티씨바이오 홍천공장, 동방 안성공장, 우진비앤지 백신공장, 이-글벳 등을 견학했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바이오노트 Vcheck,CRP이어 SAA·cPL·fPL 등 신규 항목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