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 `사체업자`팀,LG글로벌챌린저 합격 `2주간 미국 방문`

미국 미시건, 매릴랜드 등 방문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chungbuk_LG

충북대학교 수의학과 1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사체업자 팀’이 ‘구제역과 AI로 인한 동물사체, 혐기성 미생물로 처리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7 LG글로벌챌린저에 최종합격했다. 이들은 7월16일부터 7월 29일까지 미국 미시건, 매릴랜드 등 가축전염병 및 biomass 연구 대학 및 국가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수의학과 1학년 구다영, 김동희, 오승규, 이상이(지도교수 :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모인필)학생으로 이루어진 사체업자 팀은 이번 LG글로벌챌린저 합격을 통해 미국탐방 기회를 얻었다(사진 왼쪽부터 이상이, 오승규, 구다영, 김동희 학생).

사체업자 팀은 사회적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구제역과 AI로 인한 동물사체의 처리에 대한 문제점을 깨닫고 이를 더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탐구주제로 삼았다.

미국 내 탐방기관은 USDA(United States Department of Agriculture), 미시건주립대학교, EPA(미국환경보호국), NREL(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 CDC Los Angeles(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등 이다. 

이곳에서 동물사체 처리뿐만 아니라 미국의 전반적인 가축전염병에 대한 대처 및 정책, 그리고 혐기성 미생물을 통한 효율적인 사체분해방식, 사체처리방식의 변화에 따른 질병예방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고 현장을 탐방할 예정이다. 

사체업자 팀의 팀장인 이상이 학생은 “LG글로벌챌린저는 학생들이 국내에서 배우기 어렵거나 필요한 해외기술이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우리학교에서 유일하게 최종 선발된 팀인 만큼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yooz77@dailyvet.co.kr

충북대 수의대 `사체업자`팀,LG글로벌챌린저 합격 `2주간 미국 방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