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대,우진비앤지 충남 예산 공장 현장견학

동물용의약품 산업 이해 증진을 위한 제조업체 현장학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530ku_woogene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국내 동물용의약품 업체 제조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는 동물약품 산업 홍보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4월에 이어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2년생 38명을 대상으로 28일 동물용의약품 백신 제조업체인 우진비앤지(주)(충남 예산군 소재)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제조업체 현장학습은 동물용의약품 산업이 수출산업으로 전환되고 있고, 국내 제조업체 수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변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이해 증진 및 학생들의 향후 진로 모색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한국동물용의약품산업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우진비앤지 업체 소개 및 백신공장 소개영상 시청, 생산동 및 연구동 견학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우진비앤지(주) 장현 상무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연구동 견학과 산업설명을 통해 동물용의약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 진로를 결정하는데 이번 현장학습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동물약품협회 김종호 상무는 국내 제조업체의 성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우진비앤지(주)는 지난 4월 21일 충남 예산 일반산업 단지 내 EU-GMP 백신공장 준공식을 갖고 동물용 백신 시장 진출을 대·내외에 알린 바 있다.

한편, 동물용의약품 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수의사들의 국내 동물용의약품 산업 분야에 대한 관심 및 진출을 높이기 위한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 대상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장 견학 홍보’는 올해 4회 이상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총 2회 현장 산업 홍보를 개최한 한국동물약품협회는 업체 및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자 올해 사업을 확대했다.

건국대 수의대,우진비앤지 충남 예산 공장 현장견학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