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대 군장학생 모집 `등록금 전액지원`‥5월 31일까지

본과 등록금 전액지원, 졸업 후 수의장교 일정기간 복무..여학생도 지원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육군이 전국 수의과대학 본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군장학생을 모집한다. 졸업 후 일정기간 수의장교 복무를 전제로 본과 4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육군은 의과, 치과, 수의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군 가산복무 지원금을 받는 장교 모집을 1일 공고했다.

졸업직후 수의장교로 임관하는 날을 기준으로 만20세 이상 만29세 이하인 남녀 모두가 대상이다. 가령 현재 본과1학년 재학 중이라면 1991년 4월 26일 이후 출생자에게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군장학생은 수의과대학 본과생이면 학년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일단 군장학생에 선발되면 이미 납부했던 등록금도 본과 1학년부터 소급해 지급한다.

지난해에도 3명의 수의과대학 군장학생이 선발돼 혜택을 받고 있다.

장학금 지원을 받으면 졸업 후 수의장교로 일정기간 복무해야 한다. 의무복무 3년에 장학금 수혜기간을 더해 총 7년을 복무하게 된다. 이는 남녀 장학생 모두 동일하다.

3년 초과 복무 시 수의사면허 수당이 지급되며 장기복무자에게 준한 교육훈련기회도 제공된다. 대학원 석사과정이나 각종 실무위탁교육, 6개월의 한미연합근무나 8개월의 해외파병 등 경로도 다양하다.

“군 수의장교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면 군 장학생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이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어차피 수의장교로서 일할 생각이라면 등록금 지원을 받는게 이득이라는 얘기다.

지원서는 5월 31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며 대학성적, 면접평가, 체력검정, 인성검사, 신체검사, 신원조회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사항은 육군모집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육군본부 담당자(042-550-1623)에게 문의할 수 있다. 

전국 수의대 군장학생 모집 `등록금 전액지원`‥5월 31일까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