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겨울 IVSA 한국 행사 서울에서 시작,25일까지 5박 6일 일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ivsa2017winter event

IVSA(International Veterinary Students’ Association, 세계 수의학도 협의회) 한국지부(회장 허승훈)가  2월 20일부터 25일까지 겨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겨울 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전주, 익산을 돌며 이루어지며, OC 17명을 포함해 한국 수의학도 23명, 해외 수의학도 23명이 참가한다.

해외 수의학도들은 인도네시아 8명, 태국 8명, 대만 6명, 일본 1명 등 다양한 나라에서 참가했으며, 한국 수의학도와 해외 수의학도를 합쳐 총 46명의 학생들이 5박 6일간 추억을 쌓게 된다.

참가자들은 한국의 로컬 동물병원 (해마루 동물병원, 로얄 동물 메디컬센터, 동물 제중원 금손이) 견학,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탐방, 전북대학교 동물의료센터 방문 및 실습, 한국마사회 및 동물병원 견학, 렛츠런팜 장수목장 견학 등 예년에 비해 조금 더 다양해진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행사에 대한 공지사항은 IVSA 홈페이지(http://www.ivsasouthkorea.com) 혹은 각 학교 F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세계수의학과 학생 협의회 IVSA는 세계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교류를 위해 모인 단체로써 1953년에 설립되어 올해로 64주년을 맞았다. 

IVSA의 목표는 ‘To benefit the animals and people of the world’이며 매년 콩그레스, 심포지움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지부는 매년 여름 및 겨울에 해외 수의학도들을 초청하여 한국에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IVSA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2019년 겨울 심포지움 한국 유치에 나설 예정이다.

임수진 기자 eunbiya@dailyvet.co.kr

2017 겨울 IVSA 한국 행사 서울에서 시작,25일까지 5박 6일 일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