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수의대 동맥,보성 소재 축산농가에서 봉사활동 진행

등록 : 2016.02.29 20:28:02   수정 : 2016.02.29 20:54:11 김지후 기자 seezchlos@dailyvet.co.kr

201602artery

전남대 수의대 임상학술동아리 ‘동맥’이 지난 13일부터 1박 2일 동안 보성소재의 축산농가를 방문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맥에서 공식적으로는 처음 시행된 대동물 농가체험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으며, 강문일 전남대 교수 및 수의사 1명과 재학생 14명이 참가했다. 봉사활동은 주로 축사 청소, 사료급여, 축사정리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부검(염소), 보정 및 주사·채혈법(소, 돼지 등)에 관한 교육을 받고 수의사의 지도 하에 교육 내용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다양한 수의학적 활동과 더불어, 재학생들을 위해 한우의 인공수정법, 대동물에 유발되는 대표적 질병의 검사방법·원리·예방에 대한 강의와 같은 유익한 시간도 마련되었다.

정규호 신임 동맥 회장은 “임상분야에 있어서 소통은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 소통을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이 밑바탕이 되어야하며, 동맥이 임상 학술 동아리인 만큼 그러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아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동맥회장으로서 책임감있게 행동하며 서로 의지할 수 있는 가족같은 분위기의 동아리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후 기자 seezchlos@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이벤트] 삼성전자 PT10V+필수 카트리지 제공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