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대만서 열린 IVSA 64th Winter Symposium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64th IVSA symposium1

지난 1월 23일부터 31일까지 대만에서 IVSA 64th Winter Symposium이 개최되었다.

30개국 136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개회식과 시작으로 학술행사와 회의 뿐 아니라 타이페이에서의 관광과 조별 프로그램 진행도 이루어졌다. ‘Cultural Evening’으로 각 나라를 대표할만한 먹거리 등 문화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날 밤에는 ‘Farewell dinner’를 통해 격식 있는 옷으로 갈아입고 저녁시간을 가지면서 아쉬움을 달랬다.

공식 일정이 끝난 뒤에도 Post Symposium이 진행되어 참가학생들이 온전히 대만을 즐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Symposium은 IVSA central이 주관하는 정기적 행사로 매년 겨울에 진행되며 학술적인 일정이 주를 이루지만 참여 학생들의 친목도모를 위한 일정도 준비되어있다.

IVSA의 주요 행사는 Congress, Symposium, Exchange Program, Group Exchange Program, Asia Conference 등이 있는데, 그 중 매년 여름 개최되는 Congress와 매년 겨울 개최되는 Symposium은 IVSA의 가장 대표적인 행사다. 한국지부는 지난 2011년도에 여름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행사에 참여한 전남대 이민영 학생(現 IVSA ExCo 중 MOD(Membership Organization Director) 소속 Secretary)은 “다양한 문화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는 평생에 많지 않을 것이다. 이번 행사는 가까운 대만에서 열려, 평소보다 더 많은 한국인 참가자들과 함께할 수 있었다. 그들이 어떤 것을 느꼈는지 세세히 알 수는 없지만 짧은 기간 동안 넉넉히 젖어든 유대감으로 마음 풍족하게 돌아갔을 것이라 기대한다. 부디 더 많은 IVSA 회원 분들이 같은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다가오는 여름에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있다. 오스트리아에서 Congress, 태국에서 Asia Conference, 터키에서 Group exchange program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zee04@dailyvet.co.kr

64th IVSA symposium2

64th IVSA symposium3

64th IVSA symposium4

64th IVSA symposium5

64th IVSA symposium6

64th IVSA symposium7

[포토뉴스] 대만서 열린 IVSA 64th Winter Symposium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