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장교 지원하세요” 나익주 대령, 각 수의과대학 방문 홍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병과소개_나익주대령

나익주 수의병과장(전북대 수의대 졸업, 대령)이 수의병과 홍보를 위해 전국 수의과대학을 연이어 방문하고 있다.

대한수의사회 군진지부장이기도 한 나익주 대령은 22일(목) 전북대 수의대, 24일(토) 대한수의사회 워크샵, 26일(월) 충남대 수의대, 27일(화) 충북대 수의대에서 ‘수의병과’를 소개하고 수의장교의 복무혜택과 급여사항, 처우 개선활동 등에 대해 소개했다.

현재 수의장교는 선도 위생검사, 군납식품 규격검사, 축산물 품질보증, 미생물 검사, 군격교육대/군마대 동물진료, 관할 지역 방역활동, 식품공장/취사장 위생점검 등을 담당하고 있다.

나익주 대령은 특히 군사 영어반(6개월 과정) 운영, 국내외 위탁교육(서울대 석사과정, 미국 군견진료과정, 한미 과학자 연수교육 등), 파견교육(보건복지인력개발원, 농업연수원, 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수의장교에 대한 복무혜택을 강조했으며, 그외에 우수 수의장교 확보를 위한 장려수당 대폭 인상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나익주 대령은 “급여, 수당, 위탁교육 등 수의장교 복무 여건이 지속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며 “수의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나 대령은 6월 3일 전남대 수의대를 방문하며, 9월 경북대, 경상대, 강원대 수의대를 방문해 수의병과 소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의병과는 1949년 3월, 6명의 수의장교 임관을 시작으로 창설돼 6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수의병과소개_전북대

 

“수의장교 지원하세요” 나익주 대령, 각 수의과대학 방문 홍보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