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수의외과전문의 김종민 박사,전북대 수의대에서 Wet Lab 진행

년 외래교수로 임명, 매학기 진료 및 강의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119wetlab_jeonbuk

미국수의외과전문의(DACVS) 김종민 박사가 19일(화)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임상대학원생을 대상으로 Wet Lab 강의를 진행했다.

김종민 수의사는 하루 전인 18일(월)에 전북대 수의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미국 수의사와 수의외과전문의에 대해 강의하기도 했다.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 이 날 Wet Lab에서는 TECA&LBO, Thyroidectomy & Retropharyngeal lymphadectomy, Sialoadenectomy, Pan tarsal arthrodesis & Partial tarsal arthrodesis 등 다양한 수술이 다뤄졌다.

Wet lab에 참여했던 서중혁 수의사(전북대학교 외과대학원)는 “바쁜 일정 가운데 학생들 강의와 교육에 신경 써주신 김종민 박사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학원생 모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다양한 지식과 경험에서 나오는 말씀 깊이 새겨듣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종민 박사는 지난해 전북대 수의대 외과 외래교수로 임명됐으며, 한 학기에 한 번 학부생들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동대학원에서 수의과대학 석사 학위를 받은 김종민 수의사는 미국 수의사 면허를 취득한 뒤 퍼듀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3년간 미국수의외과전문의 과정을 이수한 후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VCA 동물병원에서 수의외과전문의로 활약하고 있다.

오준영 기자 ojy3923@hanmail.net

미국수의외과전문의 김종민 박사,전북대 수의대에서 Wet Lab 진행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