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반려동물 행동의학 클리닉 연다

행동진료 배우려는 학생들 수요 높아져..일선 병원과 협진에 중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서울대학교 부속 동물병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서강문)이 반려동물의 행동학적 문제를 치료하는 행동의학클리닉을 연다.

클리닉을 담당하는 연성찬 서울대 수의대 교수는 1일 “본원에 내원하는 동물 중 상당수가 행동학적 문제를 겪고 있다”며 행동의학 진료 필요성을 강조했다.

반려동물 행동문제에 대한 보호자들의 관심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개원가에서도 단순 상담을 넘어서 공격성, 분리불안, 인지장애증후군 등 치료가 필요한 행동학적 문제를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서울대 수의대로 부임한 연성찬 교수는 야생동물질병학과 동물행동치료학(본3)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2015년에는 한국수의행동학회(KSVB)의 창립을 이끌기도 했다.

연 교수는 “행동의학 진료를 배우고 싶어하는 수의대생들의 수요가 예전에 비해 많이 높아졌다”며 “부속 동물병원에서 행동의학 진료를 진행해야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대 동물병원의 행동의학클리닉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서울대 동물병원 타 진료과와의 협진은 물론 일선 동물병원의 진료의뢰를 받을 계획이다.

연 교수는 “행동치료용 보호자 설문지를 비롯한 상세한 보호자 상담과 행동수정요법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필요한 경우 기저질환 치료나 투약 등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며 “장기적인 투약관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의뢰 병원에 돌려보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반려동물 행동의학 클리닉 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