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수의대 학생회가 주도하는 국가시험준비실 리모델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공사 직전의 국가시험준비실 모습
공사 직전의 국가시험준비실 모습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5일 수의사 국가시험준비실 설비를 개선하기 위한 리모델링에 착수했다.

리모델링 사업은 경북대 수의대의 전·현 학생회가 주도했다. 전 학생회인 ‘다원’과 현 학생회인 ‘緣;연’이 경북대 총학생회 ‘희열’과의 공동 공약으로 지속 추진했다.

본 사업은 총 5000만원 이상의 예산 규모로 계획돼, 현재 5층 2개실은 약 3000만원 규모의 공사가 결정된 상태다. 전 수의과대학 학생회 ‘다원’에서 학생회비 100만원을 대학 발전기금으로 출연하였고, 대학본부에서 나머지 예산 비용을 충당하여 진행되었다.

경북대 수의대 내에 마련된 국가시험준비실 4개실 중 이번에 리모델링 되는 국가시험준비실은 5층에 위치한 시설이다.

7일 착수해 약 25일간 진행될 공사로 기존 시설을 교체하고 방음시설을 보강해 학생 편의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반면 1층 준비실은 예산상의 문제로 공사 순위가 늦춰졌다. 리모델링 기간에 공백이 생겼지만 공사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현 학생회 측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1층 준비실 리모델링 방향에 대한 학생 설문조사를 진행하는 등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 학생회 ‘緣;연’의 공동 학생회장 허준학 학우는 “국가시험준비실은 수의과대학 학우라면 모두 이용하게 될 시설”이라며 “현재 사용 중인 본과 4학년뿐만 아니라 앞으로 모든 학우들이 편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 중요한 공간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신주영 기자 sjy1146@hanmail.net

경북대 수의대 학생회가 주도하는 국가시험준비실 리모델링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