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Fossum 소동물 외과학 5판 번역본 출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0415 fossum1

소동물 외과학의 대표적인 전공서적인 [Fossum’s Small Animal Surgery] 제5판이 한글 번역본으로 출간됐다. 2015년 제4판에 대한 번역본이 출간된 지 약 4년여 만이다.

한국수의외과학교수협의회가 번역 출간한 [Fossum 소동물 외과학]은 2권에 걸쳐 1,560페이지로 구성됐다.

제1권은 무균 수술의 원칙부터 수술 준비, 외과 기구, 수술환자의 영양·마취·통증관리 등을 다룬 총론과 각 장기별 일반외과 수술을 다룬다.

제2권은 정형외과와 신경외과로 나누어 각 외과수술의 원리와 특정 수술의 각론을 포함하고 있다.

수의외과학교수협의회는 “원서 출간 시기와 번역본 출판 사이의 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5판 번역본을 단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준비했다”면서 번역 작업에 임한 정순욱 교수를 비롯한 전국 수의대의 수의외과 교수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협의회는 “[Fossum 소동물 외과학]은 외과질환에 대한 개념 이해부터 수술법, 술후관리와 예후까지 임상가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와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면서 “총 44장으로 구성된 제5판은 최신 영상기법과 마취 프로토콜, 흉강결, 관절경, 신경검사 등이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Fossum 소동물 외과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OKVET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간] Fossum 소동물 외과학 5판 번역본 출간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