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제1기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 개강

반려동물 관련 산업 대표자·임원 등 58명 입학

등록 : 2018.09.12 15:00:58   수정 : 2018.09.12 15:00:58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80911 konkuk1

제1기 건국대학교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이 11일 건국대 생명과학관에서 입학식을 열고 닻을 올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경영자와 임원 등 58명의 최고위 과정 입학생과 건국대 민상기 총장, 김수기 농축대학원장 등이 자리했다.

올해 신설된 건국대 반려동물산업 최고위 과정은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트렌드와 경영전략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시장 동향은 물론 반려동물 산업 비즈니스 전략과 관련 정책, 법제도, 미래 첨단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는데 초점을 맞춘다.

강사진에는 건국대 수의대 교수진뿐만 아니라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 양창범 국립축산과학원장, 김정미 베트올 대표 등 업계 전문가들이 포진했다.

신호철 건국대 수의대 교수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문가의 생생한 강의부터 경영전략에 적용 가능한 실제 사례까지 다면적으로 다룰 것”이라고 설명했다.

민상기 건국대 총장은 “건국대는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수많은 인재를 배출했다”며 “최고위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를 이끌 선구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노령견 `인지장애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브라이트 마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