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 이주 돕기에 나선 서울시수의사회·한국펫사료협회

캣로드 사업단과 MOU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128cat road mou1

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최영민, 사진 왼쪽)와 한국펫사료협회(회장 김종복)이 길고양이 생태적 이주를 돕기 위해 나선다. 서울시수의사회와 펫사료협회는 28일(일) 열린 캣로드 사업단 출범식에서 사업단과 MOU를 체결했다.

서울시수의사회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서울지역의 길고양이 이주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서울시수의사회 회원 병원과의 업무 협조를 바탕으로 의료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펫사료협회는 협회 회원사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길고양이 이주 사업과 관련하여 필요한 사료를 후원한다.

캣로드 사업단(사업단장 하병길, 사진 오른쪽)은 재건축·재개발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게 되는 길고양이들의 생태적 이주 및 모니터링을 위해 출범했다.

길고양이 돌보기 및 이주에는 캣맘 등 활동가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가장 중요하지만, 활동가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의료 지원과 사료 지원도 필수적이다. 

캣로드 사업단과 서울시수의사회·한국펫사료협회의 MOU체결을 통해 의료적 지원, 사료 지원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20180128cat road mou2

문홍식 한국펫사료협회 전무(사진 왼쪽)는 “길고양이의 생태적 이주라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고 아무나 할 수 있는 일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펫사료협회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회원사들과 협의를 통해 돕겠다. 꼭 사업이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캣로드 사업단은 서울시 강동구 둔촌 주공아파트와 경기도 안양시를 각각 1차·2차 사업예정지로 정하고 본격적인 길고양이 생태적 이주에 나선다.

길고양이 이주 돕기에 나선 서울시수의사회·한국펫사료협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