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이어지는 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활동…대한수의사회도 나선다

서수, 버동수, 대수 등 연이어 동물의료 봉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협회의 동물의료 봉사활동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서울시수의사회, 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 논산시수의사회가 최근 연달아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대한수의사회 역시 29일(일) 동물의료봉사에 나선다.

20171022svma
서울특별시수의사회 수의료봉사대는 22일(일) 안성 평강공주 보호소를 찾아 동물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서울시수의사회 지난 2013년 6월 30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결성된 뒤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이어어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와 협약을 체결하고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같은 날 버동수의 봉사활동도 진행됐다. 지난 2013년 결성되어 혹서기와 혹한기를 제외하고 매달 유기동물 보호소를 방문해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버려진동물을위한수의사회(버동수, VCAA)는 22일(일)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별내 보호소에서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번외 봉사활동이었다. 버동수는 이미 이번 달 15일(일) 밀양에서 정기의료 봉사를 실시한 바 있다. 이 날 번외봉사에는 버동수 소속 수의사 9명이 참여해 총 20두에 대한 중성화수술을 실시했다.

26일(목)에는 충청남도 논산시수의사회(회장 윤상현)가 오전 10시부터 논산시 연산면 일대에서 ‘가축무료 진료봉사’를 진행했다.

충남수의사회와 논산시 축산자원과가 후원하고 논산시수의사회가 주관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지역 내 소규모 영세 축산농가와 반려동물 사육가구를 대상으로 무료진료, 질병상담 등 다양한 활동이 전개됐다. 논산시수의사회 회원, 논산계룡축협조합원, 연산면 면장 및 직원들은 이 날 연산면사무소 앞마당에 본부를 설치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윤상현 논산시수의사회 회장은 “수의사의 사회봉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축산농가에 대해서는 구제역과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의 중요성을 고취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도 29일(일)에 동물의료봉사활동에 나선다. 수의료봉사특별위원회를 운영 중인 대한수의사회는 29일 동물보호단체 행강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동물유관단체협의회와 MOU를 체결하여 지원이 필요한 동물보호단체와 보호소에 대한 동물의료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계속 이어지는 수의사회 동물의료 봉사활동…대한수의사회도 나선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