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매개치료 발전을 위해…동물병원협회·동물매개치료연맹 MOU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kfaat_kaha mou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허주형, KAHA)와 한국동물매개치료연맹(회장 성기창)이 8일 한국동물매개치료연맹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동물매개치료의 발전을 위한 상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동물을 통한 사람의 매개치료에 대한 인식을 같이 했으며, 특히 한국사회에서 동물매개치료의 발전을 통한 수의사의 사회적 기여를 도모해야 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MOU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동물매개치료 활동에 상호 협력하는 것은 물론, 한국 임상수의학 발전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동물매개치료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9년 11월 설립된 한국동물매개치료연맹은 동물매개치료 분야 학문 연구, 학술 활동, 동물매개치료도우미동물 인증, 동물매개치료 전문가 양성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9월 1일부터는 성기창 학성동물병원장이 제3대 회장으로 선임되어 활동 중이다. 임기는 2018년 8월 31일까지 2년이다.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산하 HAB위원회(KAHA HAB)를 중심으로 수 년 간 ▲노인요양병원 동물매개활동 ▲어린이재활병원 동물매개활동 ▲소아암환자 대상 동물매개활동 ▲유치원 개와 만나기 교육 ▲초등학교 동물보호 교육 ▲동물행동학 교실 운영 ▲퍼피파티 스텝교육 진행 ▲KAHA HAB DAY 개최 등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7월에는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IAHAIO(International Assocition of Human-Animal Interaction Organizations) 정회원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동물매개치료 발전을 위해…동물병원협회·동물매개치료연맹 MOU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