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시험 합격하셨다고요? 예비 인턴수의사 입문교육 어때요?

동물병원협회, 국가시험 합격자 및 공중방역수의사·수의장교 전역예정자 대상 KAHA 스타터 개최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올해 1년차 임상수의사로 활약할 수의사들을 위한 입문교육 과정이 열린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최이돈)가 21일(토)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KAHA 예비 인턴수의사 입문교육 – 2026 KAHA STARTER(카하 스타터)’를 개최하는 것이다.

인턴 수의사로서의 첫걸음을 든든하게 만들어 주기 위한 이번 행사는 올해 수의사국가시험에 합격한 수의대 본과 4학년 졸업예정자, 공중방역수의사 및 수의장교 전역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턴수의사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학, 임상병리, 행동학 강의와 토크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동물영헬스코리아와 함께한다.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 박모란 수의사가 ‘진료실에서 바로 쓰는 임상 영양학 이야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임상병리 강의는 바이오노트가 지원한다. 리본동물의료센터 이종원 원장이 ‘GPT는 말해주지 않는 혈액 검사 해석의 주의점’을 주제로 발표한다.

동물행동학 강의는 설채원 원장(놀로동물행동클리닉)이 맡았다. ‘수의사가 알아야 할 개 행동에 대한 오해’를 소개한다.

카하 스타터 토크콘서트 자료 중 발췌

선배 수의사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1부 ‘모든 게 처음이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2부 ‘초보 수의사의 고민! 당신의 선택은?’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범 답안을 제시하거나 성공담을 자랑하는 게 아니라 “그때 누가 좀 말해줬으면 좋았을 이야기”를 허심탄회하게 공유하는 자리다.

토크 콘서트 1부는 이태호 원장(시그니처 동물의료센터), 황윤태 원장(빌리브동물병원), 김수민 팀장(VIP동물의료센터), 허태희 수의사(FM동물메디컬센터)가 패널로 나서고, 2부는 허찬 원장(에스동물암센터), 류자원 원장(본동물의료센터), 정소영 수의사(건국대학교동물병원), 정형래 수의사(스탠다드동물의료센터)가 패널로 나선다.

대학동물병원 수의사, 대형동물병원 원장, 소형동물병원 원장, 저년차 진료수의사, 한 병원에서 진료수의사부터 원장이 된 수의사까지 다양한 배경을 갖춘 수의사들이 모였다.

사회는 김건우 원장(FM동물메디컬센터)이 맡았다.

2026년 KAHA STARTER 등록은 2월 10일 마감된다(선착순). KAHA STARTER만 신청할 수도 있고, 같은 장소에서 22일(일)까지 열리는 2026년 KAHA 컨퍼런스도 함께 등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왈라폼 작성을 통해 할 수 있다.

국가시험 합격하셨다고요? 예비 인턴수의사 입문교육 어때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