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0일, `대한민국 수의사대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3대한민국수의사대회
10월 10일 The-K 서울호텔에서 2013대한민국수의사대회가 개최된다.

10월 10일(목) '2013 대한민국 수의사대회' 개최···대한수의학회 등 7개 학술대회 함께 열려

2013 대한민국 수의사대회(2013 Korean Veterinarians Congress)가 오는 10월 10일(목) 서울 양재 The-K 서울호텔(구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건강한 동물, 행복한 인류, 하나 된 세계'를 주제로 열리며, 7개 종합학술대회 및 세계수의사회장·일본수의사회장·대만수의사회장·중국수의사회장 초청행사, CVO(Chief Veterinary Officer, 김태융 방역총괄과장) 특별강의, 비전선포식, 가축전염병 중앙예찰협의회, 반려동물문화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기념행사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및 국회의원이 참석할 예정이며, 각 지부회원 및 초청인사, 학술대회 참여인원 등을 포함해 총 14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조직역량 강화와 회원 일체감 조성 및 학술정보 교류' 다.

건강한동물행복한인간
이번 수의사대회의 주제는 `건강한 동물, 행복한 인류, 하나 된 세계(Healthy Animals, Happy Humans, One World)` 이다.

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학술대회는 ► 대한수의학회 ► 한국양돈수의사회 학회 ► 한국가금수의사회 학회 ► 수생동물질병수의사회 학회 ► 한국말임상수의사회 학회 ► 학국실험동물수의사회 학회 ►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학회·바이엘 Zoonosis 심포지엄 등 7개다.

또한, 3/4분기 가축전염병중앙예찰협의회 및 반려동물문화교실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 회장은 "이번 수의사대회는 종합학술대회와 기념행사를 통해 수의사의 역할과 위치를 재조명하고, 수의사 직업윤리 강화와 평생교육체계를 확립하여 공중보건과 동물복지, 그리고 축산업 발전을 위해 재도약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며 "수의사 회원 여러분들은 바쁘더라도 꼭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2013대한민국 수의사대회 전체일정(안)은 다음과 같다.

2013수의사대회전체일정

 

10월 10일, `대한민국 수의사대회`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