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 마리 식용견 기르던 개농장에서‥60대 여성 도사견에 물려 숨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강원도 원주시의 한 개농장에서 60대 여성이 도사견에 물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28일 오전 8시 경 개 사육장을 운영하던 권 모(66세, 여)씨가 도사견 사육장 안에 들어가 청소를 하던 도중 도사견에게 얼굴, 팔, 다리 등 신체 여러 부위를 물렸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과다출혈로 사망한 것.

우리 안에 쓰러져 있는 아내를 발견하고 사육장 안으로 들어갔던 남편 변 모(67세)씨도 도사견에게 팔과 어깨를 물려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권 씨 부부는 15년간 개농장을 운영했으며, 현재 개 400여 마리를 키우고 있다. 사료는 남편 변 모씨가 주고 청소는 아내 권 모씨가 담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사고를 일으킨 도사견을 격리했으며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이번 사건을 두고 개식용 종식 요구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개식용이 종식되지 않는 한 개농장에서의 인명 피해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측은 “400 여 마리 개들을 식용으로 사육하는 개농장에서 인명사고가 또 일어났다”며 “식용목적의 개농장에서 인명사고가 일어난 게 한두 번이 아니다. 심지어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한 개들에게 가여운 초등학생 어린이가 물려죽은 사건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토록 지극히 위험한 동물학대 산업이 만연되도록 대한민국 정부는 아무런 대책도 세우지 않고 있다”며 “태생이 육식동물이고 높은 활동성이 가진 개를 잔인하게 철장에 가둬 사육 도살하는 개식용이 즉시 종식되지 않는 한 이런 불필요한 비극은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400여 마리 식용견 기르던 개농장에서‥60대 여성 도사견에 물려 숨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