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들,한 번만이라도 고통 없이 밥먹게 해주고 싶습니다

카라, 길고양이 구내염 치료지원 시범사업 '아픈 이(齒)에 희망을' 실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심한 구내염으로 고통 받는 길고양이 20마리에게 치료의 기회가 열렸다.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길고양이 구내염 치료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나선것이다.

카라는 지난 12월 7일부터 길고양이 구내염 치료지원 시범사업의 신청접수를 시작했고, 3주 동안 신청한 총 34명의 캣맘(케어테이커)이 신청했다. 카라는 이중 20명을 선정하여 1월 2일부터 구내염을 앓는 길고양이 치료를 시작한다.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은 ‘아픈 이(齒)에 희망을’ 이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20마리만 선정했지만, 카라는 이후에도 구내염을 앓는 길고양이들을 위한 치료대책을 지속해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구내염을 앓는 고양이는 입안 염증으로 극심한 통증이 유발되고 제대로 먹지 못해 심각한 체중 손실이 온다. 특히, 길고양이가 구내염에 걸릴 경우먹지 못해 서서히 굶어 죽거나 다른 병에 걸려 고통스러운 죽음을 맞게 될 확률이 높다.

카라 측은 “면역력과 구강 내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구내염의 예방법이지만 사람이 먹다 버린 음식에 기대어 연명하는 길고양이들에겐 꿈같은 소리일 뿐”이라며 “구내염에 걸린 고양이들은 털 상태가 좋지 못하여 고양이의 처지를 이해 못 하는 사람들에 의한 혐오나 학대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고 전했다.

카라는 이어 “최근 지자체들에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TNR)을 활발히 벌이고 있으나, 길고양이의 복지나 도심 생태환경에서의 사람과 길고양이 간 인도적 공생보다는 ‘길고양이 민원 해결’에만 치중되어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며 “TNR사업의 정책적 목표 달성을 위해서도 길고양이에 대한 체계적 관리와 방사한 개체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한 보호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 카라가 ‘길고양이 구내염 치료지원 사업’에 나선 것도 이와 같은 고민에서 출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길고양이들,한 번만이라도 고통 없이 밥먹게 해주고 싶습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