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길고양이 설문조사 진행…응답자 86% `길고양이와 공존해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길고양이_KBS9어떻게생각하십니까2

4일 방송된 KBS 뉴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코너에 길고양이가 소개됐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코너는 사회적인 논란거리를 시청자와 함께 생각해보고, 시청자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는 코너다.

KBS 측은 "길 고양이들로 피해가 늘면서 퇴치해야 한다는 목소리와 동물 학대라며 공존을 모색해야 한다는 반론이 있다"며 "KBS 뉴스 홈페이지에서 시청자 여러분의 의견을 듣겠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의 질문은 "현재 서울에만 25만 마리의 길고양이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늘어나는 길고양이 어떻게 해결할까요?"이며, 이에 대해 1. 일정 개체수를 넘어설 경우 포획해서 안락사시킨다 2. 중성화 수술을 통해 장기적으로 개체수를 조절한다 3.기타 세가지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4일 밤 11시 현재 투표에 참여한 시청자 835명 중 721명(86%)이 '중성화 수술을 통해 장기적으로 개체수를 조절한다'를 선택해, 길고양이와의 공존을 원하는 시청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코너 세부 제목이 "길고양이 '제거' '보호' 갈등 격화"로 선정돼 논란이 되고 있다. 마치 길고양이를 보호하지 않으면 '제거'해야 하는 대상으로 인식시킬 수 있는 안타까운 제목이라는 평이다.

설문조사는 KBS 뉴스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참여가능하다.

 

KBS 길고양이 설문조사 진행…응답자 86% `길고양이와 공존해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