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제11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입상작 12점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하나의 복지(One Welfare)'를 꿈꾸다

등록 : 2018.11.08 10:22:21   수정 : 2018.11.08 10:22:21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대상 - , 김만진

대상 – <첫 걸음마>, 김만진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가  제11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입상작 총 12점을 선정·발표했다.

검역본부는 매년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을 대상으로 동물사랑 사진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에는 반려동물, 농장동물, 야생동물 등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사진 379점이 응모됐다. 검역본부는 이 중에서 동물과 사람이 행복한 ‘하나의 복지(One Welfare)’를 표현한 작품들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의 복지(One Welfare)는 사람과 동물의 복지, 환경이 상호 연결되어있다는 의미로, 이번 공모전에서는 자연에서 사람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공모 주제로 정한 바 있다.

아기 돼지의 걸음마를 지켜보는 엄마 돼지의 따뜻한 시선을 담은 ‘첫 걸음마’(김만진 作)가 대상으로 선정되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하게 됐다. 무더운 여름 행복하게 얼음을 먹는 반려견 모습을 재미있게 담아낸 ‘얼음 한 조각의 행복’(김지원 作)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어 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

그 외에도 우수상(3점)은 검역본부장상과 상금 각 40만원, 장려상(7점)은 각 1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입상한 작품은 동물보호복지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행사 시 활용되고, 홍보물·달력 등을 제작·배부하여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홍보 자료로도 이용된다.

문운경 검역본부 동물보호과장은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개최를 통해 동물에 대한 사랑과 배려, 생명존중 사상을 확산시켜 쾌적한 환경에서 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하나의 복지(One Welfare)’를 통하여 동물이 더 이상 학대받지 않는 문화가 정착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최우수상 - , 김지원

최우수상 – <얼음 한 조각의 행복>, 김지원


우수상 - , 최관식

우수상 – <꽃눈이 내리는 날>, 최관식


우수상 - , 김현경

우수상 – <언제나 주인 곁에>, 김현경


우수상 - , 김주석

우수상 – <겨울이 좋아>, 김주석


장려상 - , 이상일

장려상 – <교감>, 이상일


장려상 - , 윤위정

장려상 – <오름의 말 가족>, 윤위정


장려상 - , 김택수

장려상 – <야옹이의 애교>, 김택수


장려상 - , 허칠구

장려상 – <동반자>, 허칠구


장려상 - , 정우원

장려상 – <귀항>, 정우원


장려상 - , 윤현열

장려상 – <어린이들과 강아지들>, 윤현열


장려상 - , 라성민

장려상 – <공존>, 라성민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바이오노트 Vcheck Ab 보상 이벤트 개시‥11월 30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