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염·복강경·안과·치과·정형외과·동물행동의학에 정신건강 강의까지

2023년 KAHA 온라인학술대회 시작...27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시청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3년 한국동물병원협회 온라인 학술대회(제18회 KAHA 컨퍼런스)가 24일(목)부터 진행 중이다.

인벳츠를 통한 온라인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췌장염, 부신질환, 경성내시경, 복강경, 골절, 고양이안과, 고양이치과, 고양이CT, 동물행동의학, 아토피성피부염, 하부비뇨기질환 등 다양한 임상 강의가 마련됐다.

서경원 서울대 수의대 교수, 송우진 제주대 수의대 교수, 김봉한 마리스동물의료센터 원장, 장재영 장재영외과동물병원 원장, 강선미 서울대동물병원 임상교수, 김세은 서울대동물병원 임상교수, 윤학영 전북대 수의대 교수, 김선아 충북대동물병원 임상교수 등 초호화 강사진의 강의를 볼 수 있다.

여기에 ‘2023 로얄캐닌 더마 심포지엄’ 강연(김하정 교수, 류경문 원장, 로잔나 마르셀라 교수)과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DACVN)이자 미국수의영양학회(ACVN) 회장을 역임했던 이베타 베크바로바 수의사(Dr. Iveta Becvarova)의 강의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수의사의 정신건강(우울증과 자살), 정신건강_환자의 죽음에 대처하기 : 환자가 사망했을 때 자기 자신을 잃지 않는 방법(힐스코리아 제공)에 대한 강의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울증과 자살을 주제로 강의한 조을아 서울아산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많은 전문직이 정신건강문제를 호소하고 있다며 “내가 이상한가, 문제가 있나라고 생각하기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고 조언하고, 자신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로얄캐닌코리아, 힐스코리아, SKT 엑스칼리버,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등이 후원했으며, 27일(일) 23:59분까지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벳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췌장염·복강경·안과·치과·정형외과·동물행동의학에 정신건강 강의까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