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데바 이용 척추 수술 실습 과정, 10월에 태국 방콕에서 개최

본바이오메드·뉴로메드 공동 주최...방콕 출라롱꼰 수의과대학에서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IVDD, AAI, 척추골절수술 등 우리나라에서 많이 진행되는 반려동물 척추 수술에 대해 미국수의전문의에게 배우고 카데바를 이용해 실습까지 할 수 있는 과정이 열린다.

글로벌 반려동물용 정형신경 수술도구 제조사인 뉴로메드(Neuromed)와 본바이오메드가 공동 주최하는 ‘태국 방콕 반려동물 척추수술 교육 및 실습과정’이 10월 20일(금)~21일(토) 2일간 개최되는 것이다.

이번 과정은 태국 방콕 출라롱콘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에서 진행되며, 신경 분야 전문가인 Robert L. Bergman 미국수의내과전문의(DACVIM, neurology)가 강사로 나선다.

첫째 날은 IVDD(디스크)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Hemilaminectomy와 Ventral slot 기법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되고, 둘째 날은 AAI가 있거나 척추골절이 있는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Transarticular screw fixation, Pedicle screw fixation 기법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이 이어진다. 특히, Pedicle screw를 이용한 고정법은 국내에 아직 널리 도입되지 않은 고정방법으로 이번 과정을 통해 Neuromed 사의 척추고정용 스크루, 핀 등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수의사 참가자 2명당 1마리의 카데바가 제공되기 때문에 첫 수술을 앞둔 수의사나 수술의 성공률을 높이고 싶은 수의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의사 12명만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외에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자들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행기 및 호텔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했다.

본바이오메드 김영범 대표는 “국내에서 하기 어려운 카데바 실습이나 살아있는 돼지를 이용한 실습 등을 태국에서 개최하고 있다”며 수의사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어 “국내에서도 연구를 위한 기증프로그램이 동물의 존엄성을 보존한 상태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태국 방콕 반려동물 척추수술 교육 및 실습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데일리벳 커뮤니티신청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데바 이용 척추 수술 실습 과정, 10월에 태국 방콕에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