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탈리아 내추럴 처방식 포르자10코리아 최재용 본부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이탈리아 내추럴 처방식 포르자10(FORZA10)은 수의사가 만든 사료입니다. 창립자인 Sergio Canello 수의사는 1974년부터 22년 동안 반려동물의 일반적인 질병과 음식의 관계를 연구한 결과, 자연에서 방목하여 길러진 동물에선 발견되지 않는, 집단 사육농장에서 가축의 조기발육과 질병예방 등을 위해 투여하는 발육촉진제, 항생제 및 잔류 화학물질들이 질병의 원인이라는 것을 밝혀내고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자 바다생선에 주목했습니다. 자연계에서 자란 생선은 발육촉진제나 항생물질 및 유전자 변형의 폐해와 같은 영향이 전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이러한 생선을 원료로 사용하여 FORZA10 시리즈를 완성한 것이죠.

이러한 포르자10코리아 사료가 2년 전부터 국내에 유통되기 시작하며, 귀 사료, 행동학 사료를 중심으로 빠르게 수의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최재용 수의사님이 새롭게 본부장으로 취임하면서 한층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에 데일리벳에서 최재용 본부장님을 만나 포르자10 처방식 사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forza10_choijaeyong

Q. 간단한 경력을 말해 달라.

전북대 수의대 92학번이고, 수의내과학 석사다. 임상경험과 함께 대한수의사회에서 근무했던 경험도 있다. ANF 등 관련업계 경력이 18년이며, 현재 포르자10코리아 본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Q. 최근 포르자10코리아로 자리를 옮겼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기업은 비전과 철학이 있어야 한다. 포르자10은 반려동물사료업계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우수하고 유익한 제품을 통해 그 비전과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창업자의 열정적인 결과물들을 보고나니 포르자10코리아와 함께하지 않을 수 없었다. 많이 알릴 것이다.

Q. 포르자10 사료의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포르자10의 전제품은 원재료의 급이 다르다. 하나하나 열거하자면 끝이 없지만 가장 대표적인 것이 물고기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국가자원 중 해산물이 가장 많은 노르웨이의 오가닉 생산규격표준화 위원회가 인정한 오가닉 어장에서 잡은 물고기만 사용한다.

Q. 특별히 물고기에 집중하는 이유가 있다면?

그 이유는 잔류화학물질에 있다. 농장동물은 잔류화학물질이 다량 함유될 수밖에 없다. 여러 가지 경제논리 때문에 밀사를 할 수 밖에 없고 밀사를 하게 되면 불량한 환경으로 인한 질병을 피할 수 없어 항생제와 성장촉진제 등을 반드시 사용하기 때문이다.

Q. 잔류화학물질의 유해성은 입증된 것인가?

1974년부터 20여년 동안, 2,000여 마리의 반려견을 통해 실험한 결과 잔류화학물질이 원인을 알 수 없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임이 입증되었고, 또한 2015년 연구자료들에서도 뼈에 고농도로 침착 되는 잔류화학물질 중의 하나인 TETRACYCLINE이 세포독성을 나타내고 염증반응을 유도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forza10_heart kibble
포르자10 사료의 하트키블(우측). 포르자 10사료는 일반적인 고온 고압의 사출성형 형태의 알갱이(우측)와 함께 저온 처리한 형태의 하트키블(사진 우측의 하트모양)을 포함하고 있다. 저온 처리는 열에 의해 쉽게 파괴되는 식물 추출물도 사료에 포함시키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다.

Q. 포르자10 사료의 또 다른 장점은 무엇인가?

물고기 원료 사용 이외에도 다양한 항산화물질 등을 함유한 천연생약성분들이 가공 중 파괴되지 않도록 특허 받은 기술을 사용하여 반려동물의 건강에 최고인 처방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잔인한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유일한 100% 유기농 처방식이다.

이탈리아는 물론이고 미국과 일본, 서유럽 등 이탈리아 주변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수많은 인증을 받은 우수한 제품으로 자사공장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며 많은 연구 인력들이 끊임없이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Q. 포르자10코리아가 국내에서 유통을 시작한지도 만 2년이 넘었다. 반응은 어떤 것 같나?

실제로 많은 수의사들과 보호자들이 효과를 말하고 있고, 어떤 수의사분은 이렇게 효과가 좋으면 농담으로 이러면 병원은 어떻게 하느냐고 했다. 실제로 본인도 임상을 하면서 처방식을 많이 사용해 봤지만 반신반의했던 경우가 많아 이렇게 좋은 반응이 나올 줄은 몰랐다.

Q. 판매 원칙은 무엇인가?

포르자10 처방식은 동물병원에서만 판매하는 것이 원칙이다. 수의사의 판단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적절히 사용될 때 모두에게 바람직하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뷰] 이탈리아 내추럴 처방식 포르자10코리아 최재용 본부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