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난당한 야생동물의 안전한 구조방법은?충남 센터 `구조 가이드` 발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312wild animal guide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가 ‘야생동물 구조 가이드’를 발간했다. 이는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의 ‘야생동물구조센터 업무 매뉴얼’의 첫 번째 시리즈다.

가이드는 ▲구조신고 접수 ▲포획/보정 ▲이송 ▲동물 정보 등록 ▲방역 등 5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야생동물 정보 기록지, 야생동물 인계·인수서, 동물 발견 시 대응 방법,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검역 매뉴얼도 담겨있다.

구조신고 접수 장에 ‘올바른 신고자 응대’ 등에 내용까지 있을 정도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들도 채워졌다.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는 “개소 이후로 야생동물의 구조, 치료, 재활, 방생 일련의 과정에서 체계를 구축하고 숙련도를 축적해왔다”라며 “이에 각 업무 분야를 대외에 소개하고 노하우를 공유해 국내에서 야생동물을 구조 및 관리하는 다양한 기관과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함양하는데 이바지하고자 『야생동물구조센터 업무 매뉴얼』 집필을 계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 첫 번째로 조난당한 야생동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구조하기 위한 「야생동물 구조 매뉴얼」을 소개한다”며 “이후에도 치료, 재활, 방생 과정에서 함양해야 할 정보와 기술을 수록한 업무 매뉴얼을 차례로 발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영역의 야생동물구조센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구조 가이드는 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블로그(클릭)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조난당한 야생동물의 안전한 구조방법은?충남 센터 `구조 가이드` 발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