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식약처, 협업 위한 워크샵

등록 : 2013.05.06 15:47:26   수정 : 2013.11.26 11:00:06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검역본부-식약처

농림축산검역본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부처협업 위한 워크샵 실시

5월 9일(목)-10일(금) 이틀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개최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용호)는 오는 5월 9일-10일(목-금) 이틀간,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합동으로 `창의적 협업 활성화 등 국정 주요과제 추진방안 협의` 워크샵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 간부급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창의적 협업`이라는 국정기조에 부응하고 축산식품 안전성 확보를 통한 국정과제 조기성과 달성의 목적을 지닌다.

주요 일정으로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부처간 협업 방안`이란 주제로 정승 식약처장의 특강과 혁신적인 정책 발굴 등 검역본부의 역할과 미래비전 등에 대한 분임토론·발표 등이 있다.

박용호 농림축산검역본부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두 기관의 부처간 구조적인 장벽뿐만 아니라, 잠재적 공통 이슈화 과제들까지 면밀하게 파악해, 국민이 중심이 된 창조적 협업으로 국정 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검역본부는 지난 4월 11일에도 질병관리본부와 합동으로 `1일 기관장 교환 근무`를 진행해, 부처간 협업 활성화를 몸소 실천한 바 있다.

검역본부는 이번 워크샵에서 협의된 정책을 적극적으로 방영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