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에 또? 김병욱 “반려동물보건소 추진” 공약

13번째 총선 공약으로 반려동물 전용 호텔, 반려동물 보건소 추진 제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 후보(성남분당을)가 “분당에 반려동물보건소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했다.

김병욱 후보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크게 14가지 공약을 제시했는데, 그중 13번째 공약으로 반려동물 공약을 내세웠다.

김 후보의 반려동물 공약은 ▲분당 반려동물 전용 호텔 추진 ▲분당 반려동물 보건소 추진 2가지다.

김병욱 후보는 우선 “단기간 외출 시 반려동물도 함께 하고 싶지만, 사정이 생겨 곤란하실 때가 많다고 한다”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는 반려동물 전용 호텔을 추진하여 반려인들이 맘 편히 집을 비우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분당에 반려동물 보건소를 추진하겠다”며 “취약계층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확대, 예방접종 및 상담, 찾아가는 보건소 운영 등으로 반려동물 대상 공공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성남시 수정구에 공공동물병원(성남시립동물병원)이 존재하지만, 분당구에 반려동물보건소를 또 만들겠다는 것이다.

참고로, ‘반려동물 보건소 확대’는 더불어민주당의 22대 총선 동물복지 공약 중 하나이며, 김병욱 의원은 20대와 21대 국회에서 반려동물 의료비 경감을 위한 법안 3개(수의사법 개정안, 동물보호법 개정안, 보험업법 개정안)를 연이어 발의한 바 있다.

당시 김병욱 의원은 “반려동물 양육 비용 중 가장 큰 부담이 되는 비용은 반려동물 의료비”라며 “한국소비자연맹 조사 결과 응답자의 약 85%가 반려동물 진료비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했는데, 이는 병원마다 진료비가 차이가 크고, 진료비가 높으며, 반려동물 진료비에 대한 보험제도가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성남에 또? 김병욱 “반려동물보건소 추진” 공약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