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중심,도심형 반려동물 복합시설 `놀로`&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 시공

등록 : 2021.05.03 15:07:33   수정 : 2021.05.03 16:19:13 데일리벳 관리자

㈜건축중심이 도심형 반려동물 복합시설 놀로(Knollo)와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을 시공했다고 밝혔다.

‘놀로스퀘어(Knollo Square)’로 이름 지어진 이곳은 반려동물을 위한 케어 서비스, 레저, 편집숍, 의료, F&B를 한곳에 모은 형태의 복합 반려문화 공간으로 총 10개층 4300㎡(1300평) 규모로 구성됐다. 해당 건축물의 2~4층에는 VIP동물의료센터 청담점이 자리잡았다. 층별로 한방재활 의료센터, 동물수술센터, 고양이센터가 있으며 5층에는 동물 행동심리 교정실이 있다.

3층의 동물수술센터에는 최신 의료시설과 무균수술실, 항암 치료실, 줄기세포실, CT 촬영실, 초음파검사실, 산소설비실 등이 있으며, 4층 고양이센터는 반려묘와 보호자만 출입할 수 있도록 하여 반려묘가 스트레스받지 않고 원활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건축중심은 “해당 건축물의 가장 큰 특징은 반려동물의 노 스트레스(No Stress) 공기설계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고양이와 강아지의 출입을 분리한 것은 물론, 반려동물 치료 및 회복시설에 옥서스인터시스템의 Fio2ICU 시스템을 적용하여 반려동물이 스트레스를 가장 받지 않는 상태에서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

㈜건축중심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보다 편하게 숨 쉴 수 있고 더 나은 환경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기본이라는 수의 전문 의료진들의 요구가 많았다”며, 그 요구에 부합한 시공을 하기 위해 최초 도면 제작부터 마감까지 반려동물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건축중심은 음·양압 환기 기술 등 공기설계 기술 작동에 대한 독보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웨스턴동물의료센터, 대구죽전동물의료센터, 수원 본동물의료센터, 안양 본동물의료센터 등 다양한 동물병원에 대해 원스톱으로 건축 및 인허가, 음양압 환기기술이 적용된 시스템 설비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고 있다.

http://airjoongsim.com / 02-3402-2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