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베터플릭스,동물병원 보건업무 교육 개발 위해 협약

등록 : 2021.04.22 13:52:30   수정 : 2021.04.22 13:53:59 데일리벳 관리자

수의사를 위한 교육 플랫폼 베터플릭스(veterflix.com)를 서비스하는 메디컬 에듀 테크 전문 기업 쓰리디메디비젼(김기진 대표이사, 사진 오른쪽)이 서정대학교 애완동물과(조윤주 교수, 사진 왼쪽)와 21일(수)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의 임상 융복합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학연 공동연구개발 ▲특성화(애완동물과 임상교육) 교육에 따른 융복합 교육 ▲수의학교육 분야 교육기술 자문 ▲기타 연구개발 및 인재양성과 업무연계나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협력할 예정이다.

두 기관은 특히, ‘동물병원 보건업무 기본교육’에 대한 과정을 공동 제작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 과정은 ▲인간동물관계와 의사소통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반려동물의 이해 ▲동물의 해부학적 구조와 생리학적 기능 이해 ▲동물의료 진료보조 과정에 대한 이해와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베터플릭스는 직접 개발한 3D 영상 기술을 업계 최초로 수의 분야에 접목해 사업화에 성공했으며, 다양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 수의 전문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2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4월에만 매주 목요일 50% 가격에 외과 필수 강의를 구매할 수 있는 핫세일 이벤트와 해부학 패키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소동물 임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심장질환들의 이론, 진단법 및 내과적 관리를 다루는 심장학 강의와 AOVET에서 권장하는 수술법을 4회 참관 및 일대일 개별지도로 교육하는 슬개골 강의도 곧 오픈된다. 슬개골 강의는 한 기수에 3명의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하여 더욱 집중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터플릭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터플릭스 이벤트 자세히 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