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실에도 DR이 필요합니다

우리엔, 동물병원 수술실용 DR 패키지 출시

등록 : 2020.10.06 11:09:06   수정 : 2020.10.06 12:01:11 데일리벳 관리자


(주)우리엔(대표 고석빈)이 동물병원 수술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엑스레이(DR)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엔의 수술용 DR 패키지는 수술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디 DR과 포터블 엑스레이로 구성됐다.

동물병원에서는 수술 전후 방사선 촬영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 정형외과 수술 과정에서 각종 핀이나 관을 삽입하기 전후에 확인이 필요하다. 결석 제거수술 시에도 수술 전후 결석이 잘 제거됐는지 확인하기 위한 촬영이 요구된다.

이때 C-ARM 장비가 없다면, 방사선 촬영을 위해 장소를 이동하거나 치과 DR이나 CR을 활용하는 등 불편함을 겪게 된다.

우리엔은 이 같은 동물병원 환경에 맞도록 수술실용 DR 패키지를 2가지 라인으로 구성했다.

‘VETMAX’ 패키지는 11.5cmX17cm 사이즈의 CMOS디텍터와 포터블 엑스레이로 구성됐다. CMOS디텍터는 IO센서(치과 DR)에 사용되는 패널로, 저선량으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1012’ 패키지는 10X12인치 무선 디텍터와 포터블 엑스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면적 촬영에 적합하다. 우리엔은 조사야가 넓은 포터블 엑스레이 ‘Myvet Ray Air’를 출시해 패키지로 구성했다.

우리엔 수술실용 DR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엔 홈페이지에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