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SA 챕터이벤트 개최, 전세계 수의대 학생이 한국에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30717ivsa2

IVSA 한국 지부(챕터), 8월 외국 IVSA 회원 초청 교류 이벤트 개최

8월 22일부터 6박 7일 일정..수의침술학, DMZ 야생조류 등 소개할 예정

세계 수의학과 학생 협의회(IVSA) 한국 챕터가 "VET MED of FAR EAST"를 주제로 챕터 이벤트를 개최한다.

IVSA는 1951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세계 수의과대학 학생단체로 현재 60여개국 80여개 챕터가 활동하고 있다. IVSA는 본부(Central)와 각국 지부(Chapter)로 구성되는데 한국은 2007년에 'IVSA South Korea Chapter'로서 가입했다.

IVSA 한국 챕터는 2009년 Asia Conference를 개최했으며 2011년, 전세계 IVSA 회원을 대상으로한 IVSA 최대 행사인 'Congress'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그리고 올 8월, 아시아 최초로 챕터 이벤트까지 개최하게 됐다.

130717ivsa
2011년 한국에서 개최된 IVSA Congress. Congress는 전세계 IVSA 대표가 10여일간 모여 교류하는 가장 큰 행사다.

챕터 이벤트는 IVSA 지부단위 행사 중 가장 큰 행사로, 전세계 IVSA 챕터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뒤, 참가자들에게 주최국의 수의학, 생태학적 특징을 소개하는 캠프 형식의 행사다.

이번 한국 챕터 이벤트는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총 7개국 44명의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IVSA 한국 챕터는 이번 이벤트에서 한국의 수의학적, 생태학적 특징을 보여주기 위해 ▲작은 품종을 선호하는 국내 반려동물 환경에 특화된 소동물임상 체험 ▲수의 침술학 견학 ▲국내 야생동물의학 및 생태학을 소개하기 위한 서울동물원, 한국수달연구센터, 철원천연기념물동물치료소 견학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한국을 방문한 외국 학생들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관광 일정, 한국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야외 활동 등도 준비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가신청을 원하는 국내 수의과대학 학생은 IVSA 블로그(바로가기)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ivsakorea.application@gmail.com으로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7월 20일까지다.

 

IVSA 챕터이벤트 개최, 전세계 수의대 학생이 한국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