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메디칼, 서울시야생동물센터에 동물용 플라즈마 치료기 증정

검역본부 허가받은 테리온 증정...창상·피부치료·통증완화 효과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 치료용 의료기기의 혁신을 추구하는 (주)이온메디칼(대표 이근호, ionmedical.co.kr)이 서울시야생동물센터에 동물용 플라즈마 치료기 테리온(TherionTM)을 기증했다.

테리온은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동물용의료기기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정식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기존 유사 기술대비 높은 밀도의 산소 라디칼 및 활성화된 원자, 하이드록실 라디칼, 자외선 광자 등을 치료 부위에 생성함으로써 국부 상처 치료를 돕는다. 고밀도 라디칼 생성을 통한 차별화된 피부 치료 효과는 물론, 피부 침투(~10mm 이상) 전자파 조정으로 통증완화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동물병원, 부산 오리진동물피부과병원 등에서 사용 중이며, 위 같은 효과를 다룬 논문이 여러 편 발간됐다.

서울대 수의대가 운영 중인 서울시야생동물센터(센터장 연성찬)는 ‘인간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나가는 야생동물 전문기관’을 비전으로 야생동물 구조치료 및 재활, 진단연구에 힘쓰고 있다. 서울시야생동물센터는 테리온을 야생동물의 상처 치료와 통증완화를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이온메디칼 측은 “이온메디칼의 마이크로웨이브 플라즈마 치료기 테리온은 소독 및 지혈 효과가 뛰어나고 수술 부위 및 창상부 감염 방지 및 빠른 수복 효능을 보인다”며 “이 플라즈마 치료기가 응급처치 및 수술이 많은 야생동물센터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온메디칼, 서울시야생동물센터에 동물용 플라즈마 치료기 증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