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동물병원 수의사가 강조한 `다정한 팀워크`

수의대생 진로 특강 연 임상수의학회 춘계대회, 허찬 에스동물메디컬센터 원장 강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허찬 에스동물메디컬센터 원장(사진)이 22일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열린 한국임상수의학회 2022 춘계학술대회에서 ‘2차 동물병원 수의사의 생활’을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이날 임상수의학회는 1·2차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미국 수의사, 말 수의사, 특수동물 수의사 등 다양한 임상 진로를 소개했다.

충남대 수의대를 졸업한 허찬 원장은 동 대학원 내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에스동물메디컬그룹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울산임상수의사회장, 영남수의컨퍼런스 학술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허 원장은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에 따라 적성은 분명 있다”면서 “사람 만나기를 좋아한다면 내과, 승부사 기질이 있고 결단력이 있다면 외과, 꼼꼼한 성격이라면 영상의학과가 잘 맞을 것”이라며 서두를 열었다.

허 원장은 “(동물병원이) 반려동물의 출생부터 사망까지 케어하는 것”이라며 “1차 병원은 대형 병원에 비해 좀더 유연하며, 개인 역량에 따라 성과를 내기 더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2차 병원에 대해서는 체계화된 시스템에 따른 분과진료와 교육기능을 특징으로 꼽았다.

그러면서 수의사에게 필요한 자세로 ‘다정함’을 지목했다. 허 원장은 “다정한 팀워크가 굉장히 중요하다”면서 “동물병원 수의사는 팀으로 움직이며, 일하면서 보호자가 원하는 의도를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허 원장은 “다정한 수의사가 살아남는다”며 실습을 위해 동물병원을 찾는 학생들에게는 “보고 배우고 싶은 것을 적극적으로 요청하는 자세가 좋다”고 조언했다.

성지원 기자 myrrha_77@naver.com

2차 동물병원 수의사가 강조한 `다정한 팀워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