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수협 명칭 변경…협의회→협회 & KPVA→KPQVA

등록 : 2021.04.05 19:27:04   수정 : 2021.04.05 19:28:3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공중방역수의사들의 협회인 대공수협(회장 정부광)이 5일(월) 온라인 총회를 개최하고 명칭을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의회’에서 ‘대한공중방역수의사협회’로 변경했다.

또한, 영문 표기도 기존 Korea Public Veterinarian Association에서 Korea Public Quarantine Veterinarian Association(KPQVA)으로 변경했다. 영어 명칭이 ‘Public Veterinarian’인 ‘공수의’와의 혼동을 줄이기 위함이다.

영문 표기 변경 이외에도 운영위원회를 확대 운영하는 내용의 정관 개정안이 의결됐다.

기존의 기획국장, 재정국, 대외협력국 3개의 운영위원회 국장을 이사(기획이사, 총무이사, 대외협력이사)로 변경하고, 필요할 때 이사를 추가로 임명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운영위원회가 1명의 국장으로만 운영되던 점을 개편한 것이다.

정부광 대공수협 회장은 “협의회에서 협의로 명칭 변경을 통해 더욱 직접 소통하는 대공수협이 되고, 운영위원회 확대 조항 추가로 더 많은 사업 추진과 공방수 선생님들의 삶을 세심하게 챙기는 대공수협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