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해방물결 `서울 어린이대공원 후진적 동물 쇼 즉각 중단해야`

어린이대공원 내 동물 쇼 업체 (주)애니스토리 퇴출 요구 기자회견 열어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동물해방물결
@동물해방물결

동물단체 동물해방물결이 22일 오후 1시 서울시청 앞에서 동물쇼 업체 ‘애니스토리’의 어린이대공원 퇴출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어린이대공원 동물쇼 중단’을 요구했다.

이지연 공동대표는 “최근 고양이 쇼로 논란된 어린이대공원 내 (주)애니스토리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종류와 수의 동물을 쇼에 동원하는 업체”라며 “시민들의 비판을 받는 이러한 대규모 동물 쇼 시설을 21세기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대표적 공공시설에 계속 두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지난 14일 어린이대공원 동물 쇼가 논란이 됐다. 물 근처에 설치된 공중 징검다리를 건너뛰는 한 고양이의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졌고, 어린이대공원을 관리하는 서울시설관리공단 ‘시민의 소리’ 게시판에 항의 민원이 빗발쳤다.

동물해방물결에 따르면, “이번 고양이 공연이 동물 학대는 아니기 때문에 당장 공연을 멈출 계획이 없다”는 게 서울시설관리공단의 입장이라고 한다.

4월 23일 현장을 직접 방문해 촬영한 영상을 공개한 동물해방물결은 “동물학대인지 아닌지는, 이번에 수조 옆 징검다리를 건너는 사진으로 논란이 된 ‘한 마리의 고양이’로 판단할 일이 아니다”라며 “영상에서도 드러나듯, 어린이대공원 동물 쇼장 내 동물들은 비자발적, 비자연적 행위를 강요당하며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동물이 좀 더 행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발표한 서울시설관리공단에 대해 “동물 쇼를 지속하는 이상 동물들은 행복해질 수 없다”고 반박했다.

동물해방물결 측은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서울시는 동물학대를 자의적인 기준으로 편협하게 해석하지 말 것 ▲비인도적이고 후진적인 어린이대공원 동물 쇼 즉각 중단 및 애니스토리 퇴출 ▲어린이대공원 공연 동물들의 여생을 책임질 계획 마련 등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은 ‘동물원 동물을 위한 복지 기준’ 선포식에서 동물이 인간과 공존하는 하나의 생명체로 존중받을 때 우리 사회의 생명 인식 수준도 높아진다고 말했었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책임 있는 결정을 내려주길 바란다”고 박 시장에게 당부했다.

동물해방물결 `서울 어린이대공원 후진적 동물 쇼 즉각 중단해야`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