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하반기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한다

연구회 출범 이후 첫 임원진 회의 개최

등록 : 2022.07.30 09:38:38   수정 : 2022.07.30 09:41:25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Korean Veterinary Oncology Society, KVOS)가 올 하반기에 첫 번째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4월 정식 출범한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는 종양으로 고통받는 생명을 살리기 위해 수의종양의 원인,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학문을 연구하고 성과를 보급해 한국수의종양학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회장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서경원 교수가 맡았다.

수의종양의학연구회는 지난 7월 28일(목) 충남대학교 동물병원에서 첫 임원진 회의를 개최했다.

부회장에 경상국립대학교 유도현 교수, 총무에 경북대학교 배슬기 교수, 학술위원장에 충남대학교 김대현 교수 및 경상국립대학교 황태성 교수, 대회협력이사에 에스동물암센터 허찬 원장이 선출됐다.

임원진들은 이날 회의에서 한국수의종양학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 하반기에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를 확정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종양학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심화 내용까지 다뤄질 예정이다.

서경원 한국수의종양의학연구회 초대 회장은 “회원들을 위한 정기 컨퍼런스와 케이스 자문 활동을 계획 중”이라며 “수의종양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