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수의대 제23회 ERD Day 개최..백린대상에 유한상·채준석 교수

서판길 한국뇌연구원 원장 기부로 백린미래연구자상 신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이 11월 26일(수) 스코필드홀에서 제23회 ERD Day (Education, Research & Development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50여 명의 수의과대학 구성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수의과학연구소와 4단계 BK21 미래수의학선도교육연구단이 매년 공동 주최하는 ERD Day는 전공별 교육·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학술 연구 축제’의 장이다.

오전에는 구연 및 포스터 발표가 진행되어 학생들의 도전과 성취를 격려했으며, 오후에는 서울대학교 학술연구교육상(교육부문)을 수상한 최강석 교수의 특별 강연과 백린상 시상, 학술대회 시상이 이어졌다.

2025년도 백린대상은 유한상, 채준석 교수가 수상했으며, 백린연구상은 Lee Younghee(최우수논문), 박세창(최다성과), 손원균·서경원(최다업적), 최강석(연구기여) 교수가 수상했다. 백린교육상은 유대영(기초분야), 유원기(예방분야), 김민수(임상분야) 교수에게 수여됐다. 또한, 백린미래연구자상은 임재룡 연구원이, 백린공로상은 함형주·이지현 직원이, 백린 봉사상은 41대 학생회장 이석희 학생이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 제정된 백린미래연구자상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포항공대, 울산과학기술원 교수 및 연구부총장으로 재직하고, 현재 한국뇌연구원 원장으로 재직 중인 서판길 원장이 기부한 뜻깊은 기금으로 신설됐다. 첫 시상을 기념해 서판길 원장이 직접 참석해 우수 대학원생 연구자에게 시상을 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조제열 학장은 “ERD Day 행사는 구성원들이 이루어낸 교육 및 연구 성과를 함께 나누고 축하하며 앞으로의 발전을 계획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최근 진행된 미국수의사회 교육인증위원회(AVMA COE) 재인증 현장 평가를 위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구성원 모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AVMA COE 재인증 평가가 좋은 결과로 이어져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의 위상이 한층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대 수의대 제23회 ERD Day 개최..백린대상에 유한상·채준석 교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