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수의대생 대상 글로벌 만화 경진대회 개최…1월 25일까지 마감

세계동물보건기구, 아시아수의과대학협회,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 국제수의과대학학생협회 공동 주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수의사, 수의대생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경진대회가 열린다.

세계동물보건기구(WOAH)가 아시아수의과대학협회(AAVS), 아시아태평양수의사회(FAVA), 국제수의과대학학생협회(IVSA)와 함께 수의학 분야에서 GEDSI를 증진하기 위한 만화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수의사, 수의대생들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예술적 재능을 확인하고, GEDSI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GEDSI(Gender Equality, Disability, and Social Inclusion)는 성평등, 장애, 사회적 포용을 통합적으로 고려하는 접근법이다.

이야기는 사실이어도 되고 허구여도 된다. 수의사나 수의대생의 이야기를 담아야 하는데, 동물병원은 물론, 농장, 공공, 실험실, 기업, 연구소, 학계, 국제기구 등 어느 분야를 다뤄도 좋다. 단,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배경으로 해야 한다. 수의대생 시절부터 수의사가 된 이후까지를 그릴 수도 있고, 특정 시기의 수의사·수의대생이 겪은 일을 묘사해도 된다.

만화는 6~15페이지로 그리면 되는데, 손으로 직접 그려도 되고, 디지털 방식으로 그려도 된다. 최종 파일만 PDF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파일 용량이 크면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후 링크를 공유할 수도 있다.

만화는 반드시 영어로 그려야 하며, 작가와 만화에 대한 설명을 담은 1페이지 분량의 워드 파일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응모 대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세계동물보건기구(WOAH) 회원국의 수의사 또는 수의대생이다. 한국 수의사·수의대생도 참가할 수 있다.

이번 만화 경진대회 수상자는 내년 4월 21~24일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2026년 세계수의사대회(World Veterinary Association Congress 2026)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얻는다. 세계수의사대회 현장에서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3편은 WOAH, AAVS, FAVA, IVSA를 통해 홍보·배포된다. 주최 측은 응모자가 PDF 형태로 제출한 파일을 고화질로 인쇄해 배송해 줄 계획이다.

응모 기간은 2026년 1월 25일까지다. 평가 기준과 자세한 응모 방법은 WOA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의사·수의대생 대상 글로벌 만화 경진대회 개최…1월 25일까지 마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