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오는 11월 7일(금) 2025 성봉수의학술제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제는 ‘인공지능 시대 수의학의 길’을 주제로, 지난 1년간의 교육 및 연구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수의학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김윤배 교수(교육대상), 이성인 교수(연구대상) 등 유공자 시상과 함께 수상자 강연, 진로 탐색 특강, 공모전 및 졸업논문 발표 등이 이어진다.
수상자 강의 세션에서는 이성인 교수가 ‘외과 수의사가 연구하는 이유’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자랑스러운 동문상을 수상할 안대기 원장은 ‘최근 10년간 소동물응급의학의 변화 트렌드’를 다룬다. 젊은과학자상 수상자인 안도희 수의사는 ‘췌장암 전이 억제 연구’를 통해 얻은 최신 연구 결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특강이 마련된다.
스마트동물병원 신사본원 안운찬 원장은 ‘Renal Replacement Therapies’를 주제로 임상 수의사로서 마주하게 되는 고민을 공유한다. 페토바이오 김형석 대표는 ‘Evidence-based Veterinary Medicine’을 통해 수의약학 연구와 임상시험의 표준화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이진수 교수는 ‘실험동물학과 수의학의 접점’을 다루며 비임상 분야에서의 경험을 나눈다.
학술제 후반부에는 학부생들의 연구 포스터 발표와 공모전, 졸업논문 발표가 진행되며, 우수 졸업논문 및 공모전 시상식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동물의약연구소(ISCRM), 충북대학교동물병원, BK21 ‘미래수의학 교육연구단’이 공동 주관한다. 교육·연구·임상·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수의사와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뜻깊은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이혜수 기자 studyid081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