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오튼 교수 초청 V-Clamp 무료 심포지엄, 7월 3일 개최

서울대 수의대에서 개최, 프로벳 통해 신청 가능...선착순 마감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V-Clamp로 잘 알려진 TEER 수술에 대한 심포지엄이 내달 한국에서 열린다.

일명 ‘V-Clamp’ 수술로 알려진 TEER 수술은 흉강을 오픈하고 심장을 노출시켜 V-clamp 기구를 삽입 장착, 이첨판막을 성형하는 하이브리드수술이다(외과 수술+중재 시술). 지난 2023년부터 국내에서 시행되기 시작하며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7월 3일(목)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서울대 수의대 스코필드홀에서 진행될 이번 심포지엄은 V-Clamp 개발사인 홍유메디컬(Hongyu Medical)이 주최하는 아시아투어 행사의 일환으로 열린다.

특히, TEER 수술의 선구자인 콜로라도주립대학교 수의과대학 크리스 오튼(Christopher Orton) 교수가 강의한다. 미국수의외과전문의(DACVS)이자 미국수의내과명예전문의(심장)(Honorary Diplomate, ACVIM(Cardiology))인 크리스 오튼 교수는 중재적 심장 수술의 전 세계 최고 권위자다. 2021년 이후 현재까지 120 케이스 이상 TEER 수술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리스 오튼 교수와 함께 엽경아 청주고려동물메디컬센터 인터벤션&MIS센터장과 전성훈 해마루동물병원 인터벤션센터장도 연자로 섭외됐다.

엽경아 센터장은 2023년 9월부터 2025년 6월 현재까지 40마리의 TEER 수술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미국·유럽 환자군이 어떻게 다른지, 수술 후 환자들의 장기 예후가 어떤지, ‘폐수종과 급만성 신부전을 가진 MMVD D단계 환자의 응급 수술 케이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전성훈 센터장은 수술 전 평가 항목, 평가 항목에 따른 환자의 위험성 평가, 그에 따른 진료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해마루동물병원의 TEER 수술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심포지엄은 무료로 진행되며, 스코필드홀 좌석 수에 따라 선착순 마감된다. 한 동물병원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다. DVM 카페를 통해 신청하거나 병원명/성명/핸드폰 번호를 프로벳 담당자(010-6261-9558)에게 문자를 보내면 된다.

크리스 오튼 교수 초청 V-Clamp 무료 심포지엄, 7월 3일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