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예비 수의사,전남동물위생시험소 방문·실습 `공직 분야 경험`

등록 : 2018.11.13 10:15:43   수정 : 2018.11.13 10:15:43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81106cn_vet public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소장 정지영)가 전남대학교 수의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6일 현장 실습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실습에는 전남대 수의대 본과 3학년 학생 5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동물 방역’과 ‘축산물 위생’ 등 2개 분야로 나뉘어 동물위생시험소 담당자와 함께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교육을 받았다.

시험소 측은 “특히 실습 주제를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등 주요 가축전염병 진단법과 계란 살충제 검사, 축산물 가공품 미생물 검사 등 최신 수의 분야 관심 내용으로 정하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토록 해 학습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실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접하던 검사법과 최첨단 검사장비 등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체험하는 좋은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진로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정지영 전라남도동물위생시험소장은 “수의과 대학생들이 지역 인재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내실 있는 현장 교육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많은 후배 수의사들이 공직 분야에 지원해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해외 검증 동물전용 관절기능개선제 `안티놀` 한국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