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 35회] 반려동물의 안전한 산책,세레스토와 함께 하세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eeklyvet35th1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곧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하기 좋은 봄철이 올 텐데요,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호주, 유럽 등지에 비해 반려견들의 산책이 훨씬 적은 편입니다.

매일 충분히 산책시키지 않는 것을 죄악시하며 산책을 대행해주는 직업(Dog Walker)까지 자리 잡은 해외 반려동물 문화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반려견의 산책을 챙겨주지 않는 가정이 꽤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전남대 수의대 기생충학 신성식 교수는 “반려견을 산책시키지 않는 것은 동물학대이며, 산책을 통해 반려견과 사람 모두 더욱 건강해질 수 있으니, 수의사로서 산책을 처방하라”고 까지 말했습니다.

한편,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을 맞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 감염병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작은소참진드기(일명 살인진드기) 등에 물려 감염되는 SFTS는 지난해에만 21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진드기가 전파하는 질병은 비단 사람만 조심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산책을 하는 반려동물의 경우에도 진드기에 의한 질병 전파·질병 감염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의 산책을 위해서는 진드기 등 외부기생충에 대한 구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최근 바이엘코리아에서 반려동물의 목에 채워주기만 하면 외부기생충 구충이 되는 목걸이형 제품 ‘세레스토’를 출시했습니다. 

등에 발라주는 기존 제품을 이용하는 분들은 계속 그 제품을 이용하면 되고, 혹시 한 달에 한 번씩 발라야 하는 점에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이 있다면, 세레스토 제품이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주 위클리벳 주제는 ‘반려동물의 안전한 산책,세레스토와 함께 하세요!’ 입니다. 방송을 통해 반려동물의 산책과 외부 기생충에 대한 정보를 얻길 바랍니다.

[위클리벳 35회] 반려동물의 안전한 산책,세레스토와 함께 하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