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 34회]수제간식먹고 수은중독,반려동물 수제간식·생식의 주의점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eeklyvet34th
최근 반려동물 수제간식과 생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얼마 전 수개월 이상 상어연골을 꾸준히 급여하다가 중금속 중독(수은)에 걸린 미니어처 푸들 사례가 있었습니다. 해당 개체는 모발검사 결과 수은(Hg)농도가 정상범위 상한 치보다 5.3배 이상 높아져 있었으며, 현재 수은 배출에 도움을 주는 보조제를 처방받고 관리 중입니다.

반려동물용 수제간식을 제작하여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경우 ‘사료관리법에 따라 제조업등록 및 성분등록’을 해야만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료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른 일정 시설을 갖춰야만 합니다.

생식 등 반려동물 사료를 가정에서 제조하여 주문 판매할 경우에도 ‘사료제조업등록과 성분등록’을 해야만 합니다. 물론 수제간식·사료를 직접 제조하여 자신의 반려동물에게만 먹일 때는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더 좋은 음식을 주기위해 선택하는 수제간식과 생식이 오히려 반려동물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반려동물에게 수제간식이나 생식을 줄 때는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번 주 위클리벳 주제는 ‘반려동물에게 수제간식 및 생식 급여 시 주의할 점’입니다. 수제간식과 생식 제조·급여 시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잘 인지하여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위클리벳 34회]수제간식먹고 수은중독,반려동물 수제간식·생식의 주의점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