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도 유전질환 검진받자` 디엔에이링크, PetGPS 프로모션

12월 24일까지 신청, 40명에게 유전질환 검진 제공..동물병원 개체별 건강관리 옵션 기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유전공학기업 디엔에이링크가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서비스인 PetGPS의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동물의 유전자적 특징은 질병발생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특히 인위적인 교배에 의해 순혈품종을 만들어낸 반려동물의 경우, 품종별로 특정 유전질환들이 호발한다. PetGPS는 유전질환 발생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유전자결함 대부분을 검사할 수 있다.

디엔에이링크의 반려동물 유전질환 검사서비스 PetGPS는 150여종의 품종견과 10여종의 품종묘에서 총 50여개의 유전질환을 검사한다.

각 유전질환을 위험도에 따라 5단계로 분류하고 각 견종에서 해당 질환이 발생하는 빈도를 종합해 검사 중요도를 3단계(관심-주의-중요)로 나누었다. 시츄에서 원발성 개방우각 녹내장을 ‘중요’검사로, 요크셔테리어에서 고요산뇨증을 ‘주의’검사로 분류하는 식이다.

12월 9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추첨을 통해 반려견 유전질환 종합검진(10명), 반려묘 필수 3종 유전질환 검진(10명), 반려견 필수 3종 유전질환 검진(20명)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참여하기)

또한 디엔에이링크 공식 블로그의 프로모션 안내 게시글을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커피시음권(100명)을 배포한다.

151209 petgps2
PetGPS가 검사하는 반려견 유전질환 (자료 : 디엔에이링크)

일선 동물병원서 유전검사용 검체 채취, 검사결과 따른 건강관리 옵션 조언도

지난 9월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에서 첫 선을 보인 PetGPS는 지난 3개월여 동안 지역 동물병원과 협력해 유전자 검사를 시험적으로 운용했다. 초기 테스트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한 것.

디엔에이링크와 유전질환검사를 제휴한 근처 동물병원으로 당첨자들이 방문하면,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혈액이나 구강상피를 채취해 디엔에이링크에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디엔에이링크는 1~2주의 유전자검사를 거쳐 결과를 통보한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일선 동물병원이 유전질환검사 결과에 따라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담당수의사와 협의해 처치 옵션을 조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PetGPS가 단순한 유전검사에 그치지 않고, 개체별 건강관리로 이어나가기 위해 최대한 동물병원을 매개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디엔에이링크의 방침이다.

현재 디엔에이링크는 내년 1월말까지 일선 동물병원이 보다 간편하게 검사를 의뢰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PnV와의 제휴를 통해 이프렌즈 프로그램에서 바로 의뢰하거나 별도의 웹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디엔에이링크 관계자는 “PetGPS 유전질환 검사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동물병원에서는 담당자(080-87707477)에게 연락 주시면 방문해 안내할 방침”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PetGPS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할 수 있다.

151209 petgps3

`반려동물도 유전질환 검진받자` 디엔에이링크, PetGPS 프로모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