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고양이 결석질환 영양학적 관리` 로얄캐닌 7차 웨비나 성료

등록 : 2015.09.18 17:19:46   수정 : 2015.09.18 17:19:46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50918 royalwebinar1

‘개와 고양이의 요로결석질환과 영양학적 관리’를 주제로 마련된 로얄캐닌코리아(대표이사 박성준) 웨비나가 17일 밤8시 개최됐다.

RCVS 수의내과학전문의인 키트 스터게스(Kit Sturgess) 수의사가 강연한 이번 웨비나는 200여명의 수의사들이 수강했다.

키트 스터게스 수의사는 요로결석질환의 주요 증상과 결석 종류별 특징, 품종 및 성별소인 등을 소개하는 한편, 영상진단을 통한 요로결석 진단의 핵심을 강연했다.

아울러 요로결석질환을 앓은 환축을 장기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핵심적 요소로 ‘소변량을 증가시키는 영양학적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키트 스터게스 수의사는 “요로결석의 종류별로 생성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각 미네랄의 방광내 농도를 감소시켜 결석 생성을 억제할 수 있는 영양학적 관리방법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로얄캐닌웨비나는 이번으로 7번째를 맞이했다.

로얄캐닌코리아 관계자는 “보다 많은 임상수의사 분들께 도움이 되는 학술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웨비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다음 웨비나 일정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로얄캐닌 체중관리 처방식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