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임상수의학 프로토콜 `위키벳 코리아`

위키벳코리아, 제12회 서수컨퍼런스서 본격 모습 선보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ikivet_korea
함께 만드는 온라인 임상수의학 프로토콜 WIKIVET Korea(위키벳 코리아)가 9월 12~13일(토~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된 제12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첫 선을 보였다.

위키벳은 서울시수의사회에서 제작한 ‘동물병원 임상프로토콜’을 바탕으로 엄선된 수천여 국내외 각종 수의학 자료를 모아 소동물 임상수의사들이 진료 현장에서 빠르게 검색하고 적용토록 하고자 제작됐다.

현재 위키벳 코리아에는 보호자교육자료, 임상수의학자료(임상증례, 논문/저널, 수술동영상 등), 수의학강좌, 병원경영자료 등 5,200여개의 자료가 게재되어 있다.

또한 ‘함께 만드는’ 임상 프로토콜 이라는 컨셉에 맞게 회원으로 가입한 수의사가 직접 만든 자료 또는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은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방대한 자료를 함께 관리하고, 사이트 운영 전반을 도울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다.

위키벳 코리아는 9월 9일부터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접속권한을 부여하고 있다.

위키벳 코리아에 대해 궁금한 점은 Gracchus21@wikivet.co.kr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수의사회는 9월 12일(토) 제20회 서울시 수의사의 날에서 위키벳 코리아 제작을 위해 노력한 유경근 원장(방배한강동물병원)과 한수 원장(한수동물병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위키벳 소개 영상 보기(클릭)

wikivet_svma

함께 만드는 임상수의학 프로토콜 `위키벳 코리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